평택 보톡스, 평택역 보톡스


보툴리눔 독소 주사 치료는 보툴리눔 독소를 주사하여 신경 전달을 차단하여 근육의 과도한 수축을 완화시키기 위해 이용됩니다. 사시 치료에 독소가 처음 사용되었으며, 이후 근육이 과도하게 수축되어 발생하는 질환에 국한하여 사용되었으나 사용 범위가 넓어져 현재는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주로 근육긴장이상(안검연축, 경부근육긴장, 입턱근육긴장이상, 사지근육긴장이상, 후두근육긴장이상 등)이나 반얼굴연축, 진전, 강직 등의 기타 비근육긴장이상 운동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보툴리눔 독소가 사용됩니다. 이외에도 안과 질환, 편두통 등의 통증 관련 질환, 비뇨기과 질환 및 미용 목적의 주름 치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세균에 저항하여 몸을 보호하려는 인체의 면역기능에 의한 것으로, 항체가 한 번 형성되고나면 보툴리눔 독소를 맞더라도 효과가 떨어지거나 없어질 수 있습니다.


2010년에 편두통 치료목적으로의 보톡스가 미국 FDA에서 허가를 받으면서 편두통에서도 폭 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효과가 떨어지면서 줄어들었던 침샘도 다시 서서히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보톡스로 줄어들었던 침샘의 크기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온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간혹 저 부분이 저작근(masster muscle)인 줄 알고 사각턱 보톡스를 맞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통 상황과 별개로 보툴리눔 톡신 업체들의 발목을 잡은 것은 균주 논쟁과 간접수출 논란이다. 두 논쟁은 결국 대외적으로 한국 기업과 규제 당국의  불신을 가중시켰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보톡스는 근육 수축을 유발하는 신경을 차단시킴으로써 근육 사용을 못하게 하여 근육 수축시 피부가 당겨져 오는 것을 막아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거나, 볼륨이 작아지도록 합니다. 2023년 6월 임상 3상을 승인받은 휴젤의 'HG102' 역시 이같은 약 중 하나다. 기존 동결분말형 제제를 액상으로 만들면서 가능성을 보였던 메디톡스의 이노톡스에서 더 나아가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을 첨가해 시술시 환자 통증까지 줄인 제품이다. 생리식염수를 주입해 변성이 생기지 않게 조심스럽게 녹여야 하는 기존 액상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편의성은 가져가면서 환자가 주사로 인해 느끼는 불편함까지 막는 제제를 콘셉트로 한다.


가끔 과 교정이 된 경우 이를 녹일 수 있는 specific enzyme인 Hyaluronidase가 있다. 나이가 듦에 따라서 점점 콜라겐과 지방 등이 빠져나가면서 볼륨이 감소되는 쪽으로 노화가 진행될 것이다. 그러므로 영구적인 필러보다는 오래 지속되는 필러가 더 바람직하다 하겠다. 또한 요즘은 유행의 변화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그렇기도 하다. 1 시술 후 2일 내 서서히 효과가 드러나고 1~2주 내 최대효과, 3개월 이후 원래상태로 회복 됩니다.


처음에는 좋았지만 언제부터인가 효과가 떨어지는 'Secondary Non-Responder(세컨더리 논 리스폰더, 이하 SNR)'가 생길 수 있다는 것. 이 결과에 안 원장은 "주기적으로 보톡스를 맞을 경우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의사들 평가에서도 효과가 더 좋았다"고 말했다. 2 근육량이나 생활 습관에 따라 개인차가 있지만, 4-5개월 간격으로 시술을 권장드립니다.


저작근은 음식을 씹는 데, 턱을 꽉 다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근육입니다. 먼저, 안 원장은 '보톡스를 맞다 보면 효과가 떨어지냐'는 질문에 "맞다 보면 효과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장기간 맞을 수록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보톡스는 1970년대 후반 안과의사인 알란스콧(Alan B. Scott)이 처음으로 사람의 사시치료에 사용한 이후, 1989년 미국식품의약국(FDA)에 승인됐고 본격적으로 미용에 쓰인지는 20여년이 됐다. 효과가 사라지면 원래 상태로 돌아가기만 할 뿐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원하지 않을 때는 시술을 받지 않아도 좋아요. 보톡스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약물 종류에 따라서도 지속 기간에 차이가 있다고 느끼는 분도 계시답니다. 보톡스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승인한 국산 보톡스인 나보타, 보툴렉스, 리즈톡스, 미국 제약 회사 엘러건의 보톡스비스타(BOTOX VISTA) 등등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는 보톡스 외에도 ‘제오민’, ‘나보타’ 등 다양한 상품명이 존재하는데요. 다만 보톡스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모든 보툴리눔 독소 시술의 대명사처럼 쓰이고 있습니다. 보툴리눔 톡신이 단백질로 구성된 생물학적 제제로 균주 마다 특징이 다르고, 제조 과정(균배양, 독소침전, 독소추출, 정제)을 거쳐 효과와 안전성이 각기 다른 제품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안 원장은 "지난 2016년 논문에서 미용적 목적으로 보톡스를 맞은 경우 보통 0.3%의 내성이 발생했는데 중간에 중화항체가 나왔기 때문이다. 그런데 연구 종료 후 재측정하니 0%였다. 중화항체가 나타났다 사라졌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 논문을 합쳐 환자 규모를 키운 연구에서 보톡스 내성은 0.3%였고, 미용 목적에서는 0.2%가 됐다"며 보통 0.2~0.3% 내외로 발생한다고 말했다.


그러던 어느 날 휴일 아침에 문득 ‘저작근을 이완시킬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떠올랐고, 자료를 검색하던 중 근육이완제에 보톡스가 포함돼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됐습니다. 당시에 보톡스를 사용해야겠다고 결심을 한 이유는 이갈이 환자 때문이었습니다. 교정치료 중인 환자가 있었는데, 매달 방문할 때마다 야간에 이갈이가 심해서 가족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며, 치료 방법이 없는지 문의를 했습니다. ② 세안이나 샤워 시 시술 부위를 심하게 문지르지 않으며, 샤워기를 시술 부위에 직접 대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람마다 근육의 크기와 양이 다르기 때문에 통상적이 약물용량을 주사하였을 때에 어떤 사람에서는 효과가 부족하고 어떤 사람에서는 그 용량이 과하여 마비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첫번 째 주사에서는 각 개인의 적절한 용량을 알 수 없기 때문에 통상용량을 주사하게 되고 이후 효과와 부작용을 감안하여 다음 주사부터는 용량을 조절하여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근긴장이상증은 근육의 과도한 수축에 의하여 자세의 이상이나 몸의 흔들림이 나타나는 상태 입니다.


이들의 나이는 39~87세였고, 보톡스 29~46유닛(unit)을 미간 5~9 부위에 맞았다. 다시 말하면 시술도 수술의 한 종류인데, 표면적으로 두 단어가 주는 느낌은 전혀 다릅니다. 모르긴 몰라도 시술은 수술보다는 덜 아플 것 같고, 회복도 빠르며, 만약의 사태가 일어날 확률도 낮을거라 여겨집니다.


혈관폐색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하는 부위의 정확한 해부구조를 알고 가능하면 끝이 뭉퉁한 캐뉼라를 사용한다. 눈, 목을 제외한 기타 부위에 보툴리눔 독소를 주입한 경우, 주사 부위의 근육이 약해질 포항 오피 수 있고, 드물게 기능의 장애가 생길 수 포항오피 있으나 대부분 4~6주 포항 오피 정도가 지나면 회복됩니다. 포항 오피사이트 기타 질환
근육의 수축이 발생하는 부위가 노출되도록 앉거나 누운 자세를 취합니다. 병변 부위를 소독하고 필요에 따라 근전도 기계를 사용하며 보툴리눔 독소를 주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